ANTNBEE

ENG
KOR

문의하기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기술

앤트앤비 뉴스

올해 미국 내 비트코인 ETF 출시 전망..."美 SEC 신임 위원장, 우호적 스탠스 보일 것"

2021-05-12 10:12


최근 캐나다에서 성공적으로 론칭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가 올해 미국에서도 출시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1(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블룸버그 수석 인텔리전스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츄나스(Eric Balchunas) "과거 경험을 봤을 때 캐나다는 미국보다 6개월~1년 정도 앞서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블록체인, 핀테크 관련 풍부함 경험을 지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신임 위원장 게리 겐슬러가 암호화폐에 대해 우호적인 스탠스를 보일 가능성이 크다고 부연했다. 다만 올해 초 로빈후드/게임스탑 사태가 미국 내 비트코인 ETF 승인 지연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도 언급했다.

 

지난 2017~2018년 강세장과 올해 강세장 차이에 대해서는 "기관 어답션(채택) 면에서 사이즈가 다르다" "개인투자자에게는 그다지 적합하지 않은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와 같은 '디폴트' 암호화폐 상품이 크게 성장했으며, SEC도 이 점을 인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갤럭시 디지털 CEO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비트코인 ETF는 허용하지 않으면서,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신탁을 허용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SEC 역할은 투자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것이다. 그들은 지난 정부 때 제대로 해내지 못했다. GBTC는 개인 투자자 입장에선 불리한 상품이다. SEC가 사람들을 텐트로 들이기 위해서는 안전한 텐트로 안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체인뉴스에 따르면 최근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 산하 증권거래소 BZX(CBOE BZX Exchange)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19b-4 양식 문건을 제출하며 피델리티(Fidelity)가 주도하는 비트코인 ETF 'Wise Origin Bitcoin Trust'의 상장 승인을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피델리티는 지난 3 SEC에 해당 비트코인 ETF의 출시 승인을 SEC에 신청한 바 있다.


출처: 박소현, "올해 미국 내 비트코인 ETF 출시 전망..."美 SEC 신임 위원장, 우호적 스탠스 보일 것"", 코인리더스, 2021.05.11.,

http://m.coinreaders.com/10891